본문 바로가기
강아지

말티즈 분양 전 알아야 하는 정보 성격 장단점 알려드릴게요

by 히독이 2023. 3. 17.
반응형

말티즈 분양을 고민하시나요? 고민하시면서 꼭 알아야 하는 정보와 성격 그리고 장단점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작은 강아지를 주로 보시는 분들에게 말티즈는 정말 매력적인 강아지가 아닐 수 없습니다. 작고 사랑스러운 품종인 말티즈에 대해서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말티즈들은 정말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크기, 애정 어린 착한 마음씨와 정말 귀여운 외모 때문에 많은 강아지 러버들에게 인기 있는 강아지 품종입니다. 신체적인 특징과 털 관리, 훈련, 건강 문제에 대해서도 분양 전 알아야 하는 모든 정보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말티즈 분양 전 알아야 하는 신체적 특징

말티즈는 일반적으로 무게가 가벼운 품종에 속합니다. 꼬불꼬불한 털이 굉장히 귀엽게 느껴질 수 있지만, 그만큼 정기적으로 빗질을 꼭 해줘야 하는 품종입니다. 만약 털관리가 잘 되지 않는다면, 사랑스러운 우리 강아지가 매력을 다 보여주지 못할 수 있습니다. 털이 길고 실크 같은 흰색 털이 주로 나며, 독특하게 둥근 머리와 검은 눈 그리고 검은 코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는 긴 털로 덮여 있는 늘어진 귀를 가지고 있습니다. 뒤에서 더욱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만, 정말 털이 안 빠지는 품종 중 하나입니다. 털이 많이 날리게 되면 집에 코가 예민한 가족구성원이 있다면, 그게 또 큰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있는데요. 털이 많이 안 빠진다는 이유만으로도 집에서 기르기에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제가 가장 중요시하는 털관리

저는 집에서 현재 강아지를 키우고 있는데, 저희 집 강아지의 경우 정말 털이 많이 빠집니다. 처음에는 정말 사랑스러워서 털관리도 많이 해주고 정기적으로 목욕도 시켜주면서 털에 대해서 사랑스럽게 생각했었는데요, 키우다 보면 어딜 가던 보이는 흰색 털이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정장을 입었는데 털이 계속 보인다던지, 분명 새 마스크를 썼는데 털이 코를 찌를 때도 있고요. 그래서 저는 강아지를 처음 분양받으려고 하시는 분들께는 털이 안 날리는 강아지를 정말 강추합니다. 물론 모든 강아지들이 공통적으로 필요로 하는, 자극과 감염 예방을 위해 털을 다듬는 것과 눈물자국 관리에 대해서는 모두 비슷한 조건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털이 날리는 것에 대해서는 꼼꼼히 따져보아야 한다고 생각해요.

음식 가리나요?

말티즈의 경우 모든 영양소를 받도록 고품질의 균형 잡힌 식단을 필요로 하는데요, 요즈음 시중에 나와있는 모든 사료의 경우 대부분 정말 좋은 성분으로만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작은 강아지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저혈당증이라던지, 이러한 공통적인 병에 대해서는 대비해야 하지만 이것은 모든 강아지가 비슷하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요즈음의 사료의 경우 모두 고단백 저탄수화물 식단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사료보다 간식을 더 주는 경우가 아니라면 문제 되지 않습니다.

산책은 얼마나 해야 할까요?

산책은 훈련과도 깊은 연관이 있습니다. 훈련이 잘 되어있어 산책이 편하면, 더욱 산책을 나가는 빈도수가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말티즈 강아지의 경우 총명하고 주인을 기쁘게 해주려는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훈련을 시킬수가 있습니다. 추후에 교육영상을 보면 아시겠지만 긍정적 강화와 부드러운 훈련 방법에 정말 잘 따라와 줍니다. 조기 사회화 교육을 하는데 있어서도 매너있는 강아지로 거듭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또한 다른 활발한 강아지에 비해서 활동적인 편은 아니며, 적당한 산책을 통해서도 충분히 만족합니다. 또한 실내에서 기르기에 집에서 짧은 산책과 놀이 만으로도 충분히 건강하고 행복하게 기를 수 있습니다.

말티즈 지병 있나요?

말티즈의 경우 일반적으로 모든 부분에서 건강하지만, 특정 건강문제에 취약하다고 하는데요. 작은 크기와 빽빽한 치아로 인해서 치아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양치와 같이 치아에 관심을 더욱 가져주시면 됩니다. 또한 백내장 및 진행성 망막 위축과 같은 눈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와 피부 자극에 취약하다고 나오는데, 사실 알레르기와 피부 자극의 경우 모든 강아지들이 공통적으로 조심해야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이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말티즈 분양 입양 어떤가요?

일반적으로 건강하고 사교성이 좋은 말티즈. 정말 추천합니다, 실제로 한국에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강아지입니다. 분양 전 입양센터에서 말티즈 별로 각각의 성격이 다를 수 있기 떄문에 조금이라도 관찰을 하고 선택을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결론적으로 말티즈 강아지들은 작고 사랑스러운 강아지를 찾는 사람들에게 아주 사랑스럽고 귀여운 동반자가 될 수 있는 강아지 품종입니다. 대체적으로 돌보는데 있어서 문제가 없는 편이지만 털관리에 조금 신경을 써준다면 정말 이쁜 강아지로 키울 수 있습니다. 적절하게 훈련을 통해 보살핀다면 말티즈 강아지는 주인의 곁에서 길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