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

푸들 종류 성격 분양 전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by 히독이 2023. 3. 20.
반응형

푸들 종류 성격에 대해서 소개하고 분양 전 알아야 하는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푸들 강아지 소개

푸들 강아지는 사랑스럽고 장난기가 많아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강아지입니다. 푸들 강아지를 고려할 때에는 품종에 대해서 공부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강아지를 키우는데 전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푸들 강아지는 토이 푸들, 미니어처 푸들, 스탠더드 푸들이 있으며 크기가 각 각이 다릅니다. 푸들 강아지는 털갈이가 심하지 않은 저자극성 털로 유명해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이 키우기도 좋습니다.

 

푸들을 분양 하기 전에 강아지를 위한 공간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기본 예의에 대한 훈련을 진행하기 위해 미리 공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반적으로 푸들 강아지는 주의를 행복하게 해 줄 훌륭한 반려견입니다. 적절한 보살핌과 훈련을 통해 수년간 가족이 될 푸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푸들이란?

푸들을 16세기 독일에서 시작된 품종입니다. 원래 워터 리트리버로 사육되었으며 사냥꾼이 물에서 오리와 다른 동물들을 검색하는 데에 사용되었습니다. 푸들은 매우 지능적이며 훈련이 쉬운 개 품종 중 하나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푸들에는 스탠더드 푸들, 미니어처 푸들, 토이 푸들이 있습니다. 스탠다드 푸들은 3마리 중 가장 크기가 크며 토이푸들이 가장 작은 푸들입니다.

 

푸들은 친절하고 지적인 성격으로 유명합니다. 고도의 훈련에 대해서 이해도가 빠릅니다. 또한 높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고, 많은 산책이 필요합니다.

푸들 털 빠짐

푸들은 저자극성인 독특한 곱슬 털을 가지고 있어서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에게도 훌륭한 강아지입니다. 털이 엉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털관리가 필요하기는 하지만, 많은 분들의 경우 손질을 쉽게 하기 위해서 털을 짧게 짜르기도 합니다. 털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키울 수 있을 만큼 털이 조금 빠집니다.

 

건강과 운동

모든 강아지들과 마찬가지로 푸들 또한 건강 문제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푸들에 대해서 몇 가지 일반적인 건강문제는 고관절 이형성증, 귀 감염 및 피부 알레르기가 포함됩니다. 건강한 강아지를 선택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운동 및 산책에 대해서 푸들의 경우 매우 활동적인 개이기 때문에 많은 산책이 필요합니다. 복종 훈련에 대해서 굉장히 학습이 빠르며 충분한 운동과 훈련을 제공해야 합니다.

 

푸들 분양 가격

푸들의 비용의 경우 개의 나이와 혈통, 종류에 따라 여러 요인을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스탠더드 푸들의 경우 가장 비쌉니다. 푸들을 분양하기 전 모든 요소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강아지들과의 비교를 통해 푸들을 분양할지를 결정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푸들에 대한 추가 팁 성격

  • 푸들은 아이들과 굉장히 잘 지냅니다
  • 푸들의 경우 일반적으로 4-6주에 한 번씩 미용실에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푸들은 털갈이를 하지 않고 저자극성 털을 가지고 있습니다
  • 하루에 적어도 30분 이상의 산책을 추천드립니다.
  • 일반적으로 푸들은 10년부터 18년까지 삽니다.

저자극 털이라는 것이 정말 키우시다 보면 굉장히 좋다는 것을 아실 텐데요, 털이 많이 빠지는 강아지의 경우 사람들이 유기를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털 빠짐에 대해서 깊게 고민해서 분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